[무전기 솔토] - 모토로라 무전기,솔토전자무전기,업무용무전기,산악무전기,등산무전기

 

 

[무전기 솔토] - 모토로라 무전기,솔토전자무전기,업무용무전기,산악무전기,등산무전기

 

모토로라 품질보증제도

모토로라 무전기 배터리

모토로라 품질보증 제도

개요

 

모토로라의 품질보증제도는 6시스마로 대표한다. 6시그마란 제품의 불량률이  1백만개당 3~4개인 것을 뜻한다. 또한 제품의 개발단계에서부터 6시그마 개념에 의한 디자인이 이뤄지며 생산에 투입하기전 ALT(Accerated Liferime Test;  단축수명시험)를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검증받아야 하며 생산단계에서도 생산수율이 5시그마 이상인 겨웅에 한하여 생산승인이 이루어진다. 이렇게 만들어진 제품은 Quality Assurace를 통해 최종 검증된 후 출하된다.

 

1. 제조

 

모토로라 전 무전기에는 아주 엄격한 안전규격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준해 각종 설계 및 제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실제 모든 모델들은 개발 및 제조되는 동안에 "수명 가속 시험(ALT)"이라는 특수 '극한 환경 시험'을 거칩니다. 이 기간동안 제품신뢰도 담당부서에서는 약 5년동안의 제품 실제사용을 가상하여, 이를 약 5주간 동안에 걸쳐 여러 극한 상황 및 실제와 유사상황을 연출시켜 모의시험(Simulation Test)을 실시합니다.

예를 들면

    -. 낙하시험

    -. 저온시험

    -. 고온시험

    -. 진동시험

    -. 심한 먼지에 노출시험

    -. 정전기 방전시험

     

2. 한국 모토로라에서서의 품질보증 활동

 

2-1. 형식검정·등록 규칙에 의한 품질보증업무

모든 형식검정·등록을 득한 통신기기는 위 규칙에 의거 합격기기의 성능유지를 위하여 최소한 1-%에 대하여 시험하고 그 결과를 기록·관리하도록 되어 있다.

이때 규정에 의한 측정항목은 다음과 같다.

    1) 주파수

    2) 정격출력

    3) 스프리어스 발사강도

    4) 점유주파수 대역폭

전파연구소장은 품질보증업무에 대하여 자료제풀 및 조사·확인 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다. 또한 제품을 전량 전파연구소에 반입하여 시험하거나 생산·유통중인 제품을 수거하여 시험할 수 있으며, 시정 명령이 이행되지 않는 경우 형식검정을 취소할 수 있다. 또한 형식 검정·등록된 모든 수입기기는 매 수입시 마다 수입면장을 첨부하여 전파연구소에 일련번호를 신청하여 발급 받은 후 형식 검정 표장을 기기에 부착한 후 판매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2-2. 품질 보증업무

공장에서 엄격한 절차에 따라 출하된 제품이지만 수입후에도 엄격한 절차에 따라 자체적인 품질보증활동을 하고 있다.

1) 간이무전기 :

가. 육안 검사를 통해 외관, 라벨의 상태등을 전량 확인한다.

나. 10% 샘플링에 의한 송수신기 전반에 대한 기술기준 합격여부 검사를 실시한다.

다. 위 샘플링 검사에서 단 한 개의 항목이라도 불량이 검출되면 그 롯트(Lot)에 대하여 전수 검사를 한다.

라. 실제 통화 시험을 한다.

2) 업무용 무전기 및 TRS 무전기

-. 간이 무전기와는 달리 모든 항목에 대해 전수검사(100%)를 한다.

3) 포장 및 배송

모든 무전기를 포장 후 일련번호 라벨을 박스에 부착하고 전자저울에 의해 계량된다. 이 과정을 통하여 내용물의 과부족을 정확히 스크린 한 후 배송된다.

 

3. 초기 불량보상 제도(IFQ)

 

모토로라에는 IFQ(Initial Field Quality; 초기제품 불량보상제도)가 있고 출고 후 초기에 발생한 불량에 대해 무상교환 해주고 있다.

 

4. 2년 무상보증 (2 year warranty)

 

모토로라는 아시아지역 최초로 2년간 무상수리를 보증하는 회사입니다. (단, 밧데리와 악세서리 제외) 소비자 과실이 아닌 모든 무전기에 대해 2년간의 무상보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보증기간은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오.

 

6개월

1년

2년

Visar 밧데리

악세서리, 밧데리, iDEN 단말기

차량, 휴대용 무전기 전제품

 

5.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Level 1 서비스 지정점 : 전체 모토로라 지정 대리점

 

--- 제공 가능한 서비스 :

1) 서비스 접수

 

 

2) 안테나, 노브, 밧데리 교체 등 기본적인 수리 제공

Level 2 서비스 지정점 : 모토로라 서비스 지정 대리점

 

--- 제공가능한 서비스 :

1) 서비스 접수

 

 

2) 안테나, 노브, 밧데리 교체 등 기본적인 수리 제공

 

 

3) 보드 교체 및 조정

Level 3 서비스 지정점 : 모토로라 서비스 사업부 (추가 예정임)

 

--- 제공가능한 서비스 :

1) 서비스 접수

 

 

2) 안테나, 노브, 밧데리 교체 등 기본적인 수리 제공

 

 

3) 보드 교체 및 조정

 

 

4) 부품수리

 

 
 

[무전기 솔토] - 모토로라 무전기,솔토전자무전기,업무용무전기,산악무전기,등산무전기

회사이름 : 솔토전자통신㈜ · 사업자 등록번호 : 120-81-43127 · 대표이사 : 노성재

주소 : 서울 광진구 구의동 631-1 프라임프라자 4층

Tel : (02) 539-5700  · Fax : (02) 539-9154 · 개인정보보호정책

 

 1999ALL COPYRIGHTS RESERVED BY SOLTO CO., LTD